Nanoscale Materials Science Lab.

Abstract

본 발명은 촉매 일체형 수처리용 구조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촉매 일체형 수처리용 구조체는, 표면에 요철구조를 가지는 전도성 및 다공성 지지체와, 상기 전도성 지지체 상에 형성된 산화철 기반 금속산화물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촉매 일체형 수처리용 구조체는 지지체에 코팅되어 일체형으로 작용하는 촉매의 표면적을 넓혀 촉매효율을 높이고 사용 후 회수가 용이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지지체에 전도성 재질을 사용하여 전기화학적 처리에서도 그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