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MENTLESS BINDER COMPRISING INITIAL SETTING TIME RETARDER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응결시간 지연제를 포함하는 무시멘트 결합재 및 이의 제조방법

(a) 플라이애쉬(fly ash), 수산화칼슘(Ca(OH)2), 및 탄산의 알칼리금속염을 포함하는 결합재 혼합물; 및 (b) 3개 이상의 하이드록시기를 갖는 화합물 또는 이의 염을 1종 이상 포함하는 지연제를 포함하는 무시멘트 결합재는, 산업부산물을 재활용하여 제조되므로 친환경적이고, 압축강도가 매우 우수하며, 특히 지연제의 사용에 의해 응결시간이 길어져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