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Computer Interface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정서 조절 훈련을 위한 뇌파 기반의 뉴로 피드백 방법은, 뇌파의 정서 반응을 유발시키기 위한 정서 자극을 표출하는 과정과, 표출되는 상기 정서 자극을 통해 변화하는 다중 채널의 뇌파를 측정하여 송출하는 과정과, 송출된 상기 다중 채널의 뇌파를 수신 및 신호 처리하여 각 채널별의 뇌신호 데이터로 변환시키는 과정과, 변환된 각 뇌신호 데이터에 대해 각 채널별로 감마 파워 값을 계산하는 과정과, 각 채널들 중 선택 채널의 감마 파워 값을 정서 조절 지표로 전환하여 모니터 상에 표출시키는 과정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