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Tech-Optoelectronic Materials Synthesi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주사슬 말단의 적어도 일부에 수소, 플루오로, 염소, 및 브롬으로 이루어진 그룹으로부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원소를 포함하는 제1고분자, 그리고 유전상수가 2 이상인 제2고분자를 중합시켜 제조된 그라프트 공중합체; 및 점도가 3000cP 내지 7000cP 범위인 제3고분자를 포함하는 음전하 대전체 및 이를 포함하는 마찰 전기 발전기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