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ational Reactor physics & Experiment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내부공간이 형성되며, 양측에는 유입구와 배출구가 각각 형성되어 상기 유입구를 통해 외부로부터 유입된 원자로냉각재(10)가 상기 내부공간을 거쳐 상기 배출구로 배출되는 케이스(110); 상기 내부공간 내에 배치되며 중성자를 방출하는 중성자선원(120); 상기 내부공간 내에 배치되며 상기 중성자선원(120)의 중성자 방출에 따라 상기 원자로냉각재(10)에 포함된 붕소를 검출하는 복수 개의 검출기(130); 및 각 검출기(130)로부터 검출된 붕소검출값을 기초로 하여 상기 원자로냉각재(10)에 포함된 붕산농도를 산출하는 연산제어부(140);를 포함하며, 상기 복수 개의 검출기(130)는, 상기 원자로냉각재(10)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의 붕소 검출값의 범위 내에서 상대적으로 민감도가 높은 복수 개의 검출기와, 상대적으로 민감도가 낮은 복수 개의 검출기를 포함하는 보론미터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