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력 측정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교합력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일면이 환자의 상악 치아들 중 일부와 접촉되는 제1 치아접촉패드; 일면이 환자의 하악 치아들 중 일부와 접촉되며, 상기 제1 치아접촉패드로부터 이격되어 대칭으로 구비되는 제2 치아접촉패드; 상기 제1 치아접촉패드 및 상기 제2 치아접촉패드 사이에 구비되며, 상기 환자의 상하악 치아들을 맞물리게 할 때 발생되는 교합력을 측정하는 압력센서; 및 상기 압력센서와 상기 제1 치아접촉패드 사이. 상기 압력센서와 상기 제2 치아접촉패드 사이에 구비되며, 상기 제1 치아접촉패드 또는 상기 제2 치아접촉패드로부터 전해지는 상기 교합력을 상기 압력센서에 균일하게 분산시켜 전달하는 교합력 전달패드를 포함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