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Laboratory for Advanced Spin Systems (CLASS)

Abstract

본 발명은 스핀 열전 소자 구조체에 관한 것으로, 투명 재질의 베이스 기재 및 상기 베이스 기재상에 구비된 복수의 스핀 열전 소자와 복수의 전극 패드를 포함하되, 상기 스핀 열전 소자는 졸-겔법에 의해 형성되고, 열원에 의한 온도 구배에 의해 스핀 지벡 효과가 발현되는 물질로 구성된 열전층 및 상기 열전층 상에 형성된 전극층을 포함하여 건물의 외장재, 그린하우스 등의 온실에 적용하여 빛의 투과가 가능하면서도 태양광 또는 태양광과 건물의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가 있는 경우에 충전하고, 태양광이 없거나 건물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가 없는 경우에는 방전하는 방법으로 광원을 이용한 조명, 열원을 이용한 냉난방 등에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