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uits & Systems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의 지연 고정 루프를 이용한 오프셋 보정 장치는, 입력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여 비교기로 공급하는 DAC와, 상기 DAC로부터 제공되는 샘플링 및 홀딩된 입력 신호의 레벨과 아날로그 출력신호의 레벨을 비교하여 하이 또는 로우 레벨의 비교신호를 출력하는 상기 비교기와, 상기 비교기로부터의 비교신호 출력을 이용하여 상기 비교기의 오프셋을 검출하고, 그 검출 결과에 의거하여 상기 비교기의 스위칭을 조정하는 디지털 DLL부와, 상기 비교신호의 출력 중 어느 신호가 시간적으로 빠른 지를 판단하여 하이 또는 로우 레벨의 출력을 SAR 로직부로 전달하는 결정 로직부와, 상기 결정 로직부로부터 제공되는 하이 또는 로우 레벨의 출력에 의거하여 최상위 비트에서부터 최하위 비트까지 순차적으로 기 설정된 n비트 수만큼의 디지털 신호를 출력하는 상기 SAR 로직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