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de generation method for dielectrophoresis based particle separation or capture

유전영동기반 입자 분리 및 채집 장치용 전극 생성 방법

본 발명은 동일한 채널 구조에서 최적의 분리 및 채집 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미세 전극을 생성하는 유전영동기반 입자 분리 및 채집 장치용 전극 생성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유전영동기반 입자 분리 및 채집 장치용 전극 생성 방법에 있어서, 일자형 전극 설정 단계; 상기 복수개의 일자형 전극을 채널 길이 방향의 수평으로 이산화하는 전극 이산화 단계; 이산화된 전극에 다양한 전원 형태를 설정하여 각 전원 형태별로 전기장 세기를 계산하는 전기장 세기 계산 단계; 및 설정된 전원 중 최대 전기장 세기의 전극형태를 선정하는 최종 전극 산정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