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상이해빈한휘영이가형장호준

Abstract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혈당측정기는, 내부에 수납공간이 형성되는 몸체; 상기 몸체의 수납공간에 수납되며, 상기 몸체 외부로 선택적으로 돌출가능하게 형성되는 스트립; 상기 스트립 상부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배치되어 사용자의 몸에서 혈액를 채취하는 채혈침; 상기 스트립의 일측에서 탈착가능하게 결합되고, 상기 몸체 외부로 상기 스트립을 돌출 시키는 스트립위치조절부재; 상기 스트립의 상측에 배치되며, 상기 채혈침의 후단을 가압하여 외측으로 돌출시키는 채혈침위치조절부재; 상기 채혈침위치조절부재 일측에 위치하여 상기 채혈침위치조절부재의 이동을 제어하는 스토퍼부; 상기 몸체 외부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형성되는 제1작동부재; 일단이 상기 스트립위치조절부재와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제1작동부재와 결합되어 상기 제1작동부재의 슬라이딩 이동에 따라 상기 스트립위치조절부재를 전후진시키는 링크부재; 상기 스트립에서 측정된 혈당치를 전기신호로 변환 발생시키는 신호 발생부; 및 상기 몸체의 외부면에 형성되어 인접하는 휴대용 단말기와 연결되어 상기 신호발생부에서 발생된 전기신호를 상기 휴대용 단말기로 송신하는 커넥터부를 포함한다.

한편 본 발명에 따른 혈당측정기에 의하면, 채혈과 동시에 혈당측정이 이루어져 사용자가 혈당을 용이하게 측정가능하고, 측정된 혈당치를 모마일 기기에 의해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