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Soft-Materials Lab.

Abstract

리튬을 도프 및 탈도프할 수 있는 물질의 표면에 다공성 혹은 헤테로(Hetero) 원소로 도프된 탄소 재질 피막을 제조하여 표면을 개질하는 방법이다. 상기 피막은 고분자성 이온액체의 탄화 물질, 혹은 탄화된 고분자성 이온액체에 일체화된 탄소나노튜브로 구성된 복합체 박막이며, 상기 기술을 통하여 전해액과의 계면 안정성이 우수하고, 이온 전도성·전기 전도성·열적 안정성 등이 우수한 전기화학 소자의 제조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