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용 운동 안내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시각 장애인들도 운동 기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애인용 운동 안내 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장애인들의 운동을 안내하기 위한 장애인용 운동 안내 장치에 있어서, 운동 기구에 장착되어 해당 운동 기구의 아이디와 장착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안내부; 및 장애인이 착용하며, 상기 안내부와 무선으로 연동하여 운동 기구를 인식하여 해당 운동 기구에 대한 정보와 위치를 안내하는 정보제공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