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클형 운동 기구

본 발명은 이동이 편리하며, 어떠한 곳에서도 손쉽게 운동할 수 있는 싸이클형 운동 기구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사용자가 발을 이용하여 운동하는 싸이클형 운동 기구에 있어서, 양 측면이 관통하는 관통홀을 갖는 케이스; 상기 케이스 측면에 각각 형성되어 케이스에 대하여 원형으로 회전하며, 사용하지 않을 경우 케이스에 형성된 안착부에 삽입되는 패달; 상기 케이스 내부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하며, 원주방향에 형성되는 다수의 블레이드를 포함하는 회전체; 및 상기 회전체의 회전 저항을 인가하는 저항장치를 포함하며, 상기 패달이 회전 시 내부의 회전체가 회전하여 회전체의 형성된 블레이드의 작용에 의하여 관통홀을 통하여 공기를 흡입한 후 상기 케이스 측면에 형성된 배출홀을 통하여 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