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도와 입도 동시 측정 장치

Abstract

점도와 입도를 동시에 측정하는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고체 입자가 포함되어 있는 액체 시료(현탁액)의 점도와 입도를 동시에 측정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고체 입자가 분산되어 있는 액체 시료를 장입하기 위한 삽입홈이 형성된 시료판; 상기 시료판과 결합되고, 상기 시료판을 설치면으로부터 일정한 높이에 위치하도록 지지하기 위한 지지부; 상기 시료판의 하부에 제공되고, 상기 액체 시료에 포함된 고체 입자의 입도를 측정하기 위한 입도 측정부; 상기 지지부와 지지 가능하게 결합되고, 상기 입도 측정부를 상기 지지부에 고정시켜 주기 위한 고정부; 및 상기 시료판의 상부에 제공되고, 상기 액체 시료의 점도를 측정하기 위한 점도 측정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