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발트 기반 산소환원반응용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코발트의 화학식 1로 표현되는 착화물이 배위된 질소가 도핑된 그래핀을 포함하는 산소환원반응용 촉매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산소환원반응용 촉매는 우수한 산소환원반응 활성을 나타내는 효과가 있다. 특히, 기존의 백금 등의 귀금속 촉매에 비하여 저렴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철, 코발트 계열의 촉매계들이 높은 온도의 열처리 과정을 거치는데 반해 본 발명의 촉매는 상온에서 용액 공정을 통해 합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낮은 가격과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