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fluidics & Nanomechatronic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생화학 반응기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기판; 및 상기 기판 상에 구비되어 있으며, 미생물들이 포함된 유체가 공급되어 유동될 수 있는 제1 유로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제1 유로와 연통되어 상기 제1 유로를 유동하는 상기 유체 중 상기 미생물들의 이동을 유도하여 상기 미생물들을 집적할 수 있도록 적어도 하나 이상 형성된 제1 집적공간 및 상기 제1 유로와 상기 제1 집적공간 사이를 연결하는 제1 유도유로가 형성된 제1 마이크로 채널 로딩부와, 상기 제1 마이크로 채널 로딩부와 이격되어 있으며, 상기 미생물들의 유전자 발현을 위한 바이오물질이 포함된 유체가 공급되어 유동될 수 있는 제2 유로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제2 유로를 유동하는 상기 유체 중 상기 바이오물질을 전달하여 상기 바이오물질을 인가할 수 있는 제2 집적공간 및 상기 제2 유로와 상기 제2 집적공간 사이를 연결하는 제2 유도유로가 형성된 제2 마이크로 채널 로딩부 및 상기 제1 집적공간과 상기 제2 집적공간을 연결하여 상기 바이오물질이 상기 미생물들에 공급되도록 적어도 하나 이상 형성되는 나노 채널부를 포함하는 마이크로/나노 유체채널 블록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