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organic Nanomaterials Lab for Energy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 및 실리콘을 함유하는 금속-유기 골격체(MOF)를 전구체로 하고, 이 전구체를 단지 열전환하면 MOF의 자기 템플릿 효과로 인하여 열전환 과정에서 생겨나는 나노다공성의 거대기공과 함께 산호형 모폴로지를 갖는 리튬 실리케이트계 소재를 제조할 수 있고, 이를 통하여 이산화탄소의 흡수속도 및 흡수량이 크게 향상된 이산화탄소 흡수제로 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