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robotics and Control Lab.

Abstract

본 발명은 신축성 기재, 상기 신축성 기재에 형성된 신호 라인을 구비하되, 상기 신호 라인은 신축성 기재에 구비된 채널과 상기 채널 내부에 충진된 액체 금속을 포함하는 움직임 감지용 소프트 센서 및 상기 소프트 센서를 구비하는 손가락 움직임 감지 시스템과 그 제조방법을 제공하므로, 3차원의 손가락 움직임 측정이 가능한 착용형 시스템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