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에 자원을 할당하는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자원 할당 장치는 어플리케이션이 플랫폼(platform)에서 실행될 때의 성능(performance)을 나타내는 플랫폼 친화도(platform affinity)를 산출하는 플랫폼 친화도 산출부; 상기 어플리케이션이 적어도 하나 이상의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상기 플랫폼에서 실행될 때, 상기 어플리케이션이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간섭(interference)받는 정도를 나타내는 상호 간섭도(co-runner affinity)를 산출하는 상호 간섭도 산출부; 및 상기 플랫폼 친화도를 기초로 상기 플랫폼에 포함된 자원을 상기 어플리케이션에 할당하고, 상기 상호 간섭도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상기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실행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자원 할당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