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단말의 휴대 방법에 관계 없이 사용자의 행동을 인지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단말의 휴대 방법별로 사용자의 행동 인지를 위한 학습 데이터를 생성한 후 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행동을 인지할 수 있는 단말의 휴대 방법에 관계 없이 사용자의 행동을 인지할 수 있는 방법 및 이를 지원하는 장치, 그리고 상기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단말의 휴대 방법에 관계 없이 사용자의 행동을 인지할 수 있는 장치는 일정 주기(C)로 일정 시간(M) 동안 위치 측정이 가능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측정 값을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 상기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상기 측정 값을 이용하여 N차원 벡터를 산출하는 변환부, 상기 변환부를 통해 산출된 상기 N차원 벡터를 이용하여 단말의 휴대 방법에 대한 학습 데이터를 생성하는 학습부 및 상기 학습부를 통해 단말의 휴대 방법에 대한 학습 데이터가 생성된 이후에, 상기 정보 수집부를 통해 측정 값이 수집되면, 상기 단말의 휴대 방법에 대한 학습 데이터를 이용하여 단말의 현재 휴대 방법을 판단하는 판단부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