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무선랜 통신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이러한 본 발명은 단말이 무선랜 접속장치에 접속할 때 마다, 수신되는 셀룰러 신호의 모든 기지국의 주파수 대역 각각에 대해 미리 설정된 기간 동안 채널 상태 측정 결과를 누적하여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로 저장하는 신호 관측 모듈과, 상기 기지국의 주파수 대역 별로 상기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에 대한 단위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 각각의 유사도를 산출하고, 산출된 유사도 각각에 대한 적중률을 도출하며, 상기 적중률이 가장 높은 유사도를 임계치로 설정하는 임계치 설정 모듈과, 미리 설정된 이벤트가 발생할 때, 셀룰러 신호가 수신되는 적어도 하나의 기지국의 주파수 대역 별로 채널 상태 측정 결과와 대응하는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와의 유사도를 각각 산출하고, 각각 산출된 유사도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임계치 이상이면, 상기 무선랜 모듈을 턴 온하도록 제어하는 무선랜 제어 모듈을 포함하는 무선랜 통신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 이에 따른 방법 및 이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