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시스템에서 TCP 기반의 전송 제어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통신 시스템에서 전송률을 높이면서 지연 시간을 낮출 수 있는 TCP 기반의 전송 제어 방법 및 장치에 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통신 시스템에서 TCP 기반의 전송 제어 방법은, 정해진 시간 마다 추정된 최대 혼잡 윈도우(CWND)를 이용하여 TCP 제어를 위한 목표 최대 전송률을 결정하는 과정과, 상기 정해진 시간 마다 추정된 최소 왕복 지연 시간(RTT)을 이용하여 상기 TCP 제어를 위한 목표 최소 RTT를 결정하는 과정과, 상기 목표 최대 전송률과 상기 목표 최소 RTT를 이용하여 RTT 시간 슬롯에서 혼잡 윈도우(CWND)와 수신 윈도우(RWND) 중 적어도 하나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