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 통신을 제어하기 위한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무선랜 통신을 제어하기 위한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에 관한 것으로, 이러한 본 발명은 무선랜 접속장치에 연결하여 통신하기 위한 무선랜 모듈과, 소정 기간 동안 단말이 무선랜 접속장치에 접속할 때 마다, 적어도 하나의 주변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셀룰러 신호의 채널 상태 측정 결과를 누적하여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를 생성하는 신호 관측 모듈과, 상기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와 상기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가 소정 시간 단위로 구분된 복수의 단위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 각각에 대한 유사도 및 적중도를 도출하여, 상기 적중도가 가장 높은 단위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의 유사도를 임계치로 설정하는 임계치 설정 모듈과, 상기 무선랜 모듈이 턴 오프인 상태에서, 미리 설정된 이벤트 발생을 감지하면, 수신되는 셀룰러 신호로부터 채널 상태 측정 결과를 추출하여, 추출된 채널 상태 측정 결과와 상기 채널 상태 측정 데이터의 유사도를 산출하고, 상기 유사도가 상기 임계치 이상이면, 상기 무선랜 모듈을 턴 온하도록 제어하는 무선랜 제어 모듈을 포함하는 무선랜 통신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