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지 알고리즘을 이용한 배터리 전압 밸런싱 장치

본 발명은 배터리 전압 밸런싱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배터리 전압 밸런싱 장치는 직렬로 연결된 복수의 배터리들 각각의 전압을 측정하는 전압 측정부; 배터리들의 충전 및 방전을 제어하는 적어도 하나의 전압 균등화기와 연결되며, 복수의 배터리 중 적어도 두 개의 배터리들 간의 전압을 밸런싱하기 위해 전압 균등화기의 동작을 제어하는 스위칭부; 및 측정한 전압과 적어도 두 개의 배터리들 간의 전압차를 기 설정된 퍼지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전류값을 생성하고, 전류값을 기초로 스위칭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퍼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배터리 전압 밸런싱 장치를 이용하여, 복수의 배터리들에 대한 전력을 높은 정확도로 균등하게 제어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