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수신기의 정렬이 가능한 무선충전장치

Abstract

송수신기의 정렬이 가능한 무선충전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의한 송수신기의 정렬이 가능한 무선충전장치는 무선전력 신호의 송신을 제어하는 제어부; 제어부의 제어에 의하여 무선전력신호를 송신하는 송신부; 및 송신부에서 송신된 무선전력신호를 수신하여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수신부;를 포함하고, 송신부와 수신부는 자력에 의해 위치가 정렬되도록 자성체를 구비하여 송신부와 수신부가 자성체에 의한 자력으로 서로를 끌어당길 수 있어 수평으로 정렬 가능하여 무선충전효율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