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폴리머 내장형 삼차원 입체형 발전기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구형 폴리머 내장형 삼차원 입체형 발전기 제조방법은 (a) 다면체로 이루어지고 상부와 하부가 관통된 삼차원 입체형 용기인 하우징을 제작하는 단계; (b) 하우징 내주면에 전극패턴을 형성시키는 단계; (c) 하우징의 상하부 양단에 전기를 외부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상·하부 전극을 형성시키는 단계; 및 (d) 전극패턴과 마찰을 일으켜 전기를 발생시키도록 상기 하우징 내부에 구형 폴리머를 삽입하는 단계;을 포함하여, 정전기반 소형발전기의 소형화를 가능하게하고, 에너지 수집에 따른 비용발생을 현저하게 절감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