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구조의 정전기 기반 소형 발전기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케이블 구조의 정전기 기반 소형 발전기는 케이블의 중심에 배치되는 제1 금속 전극; 제1 금속 전극 외주면에 복수의 돌기가 돌출되어 형성된 금속 나노선 배열; 내주면에 부도체 나노선 배열이 형성되고 제1 금속 전극과 소정 거리만큼 이격되게 결합되어 외압에 의해 전류 또는 전압을 발생시키는 부도체 케이블; 부도체 케이블의 외주면에 결합되어 형성되는 제2 금속 전극; 및 제2 금속 전극의 외주면에 적층되어 습도를 차단하는 방습막;를 포함하여 주변의 모든 기계적인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정전기를 활용하여 고출력의 에너지를 수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