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열 탐지를 위한 자가 전원 비파괴 검사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균열 탐지를 위한 자가 전원 비파괴 검사 시스템은 균열 탐지를 위한 영역에 부착되어 외부에서 가해지는 충격에 따라 전달되는 진동을 감지하는 진동 감지부; 상기 진동 감지부에 구비되어, 상기 진동 감지부가 감지한 진동을 전달받아 전기를 발생시키는 발전기; 상기 발전기와 연결되어 상기 발전기에서 발생되는 출력을 측정하는 측정장비; 및 상기 측정장비와 연결되어 전달되는 출력 측정값을 분석하여 출력분포를 2D 및/또는 3D로 표시하는 분석 단말기;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물질에서 정전기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물질적인 제한이 없고 기존의 방법들과는 달리 외부의 전력이 필요 없어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