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고무분말을 이용한 경량 유황콘크리트 및 고강도 경량 유황콘크리트

Abstract

경량/고강도 유황콘크리트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폐고무분말을 이용한 경량 유황콘크리트 및 고강도 경량 유황콘크리트는 개질유황과, 폐타이어의 처리과정에서 발생된 폐고무 분말과, 플라이 애시 등 산업폐기물을 기반으로 제조되어 단위질량 2000kg/m3를 만족하고 압축강도 15MPa 내지 40MPa의 경량화가 가능한 경량 유황콘크리트와 압축강도 40MPa이상으로 강도를 증진시킨 고강도 경량 유황콘크리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기존의 콘크리트에 비하여 경량화시킬 수 있고, 유황, 폐타이어, 플라이 애시 등 산업폐기물를 이용하여 강성이 높은 콘크리트를 양생할 수 있어, 산업폐기물을 줄이는 동시에 최종적으로 구조물에 사용될 경우 구조물의 단면 크기를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