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gration and Innovation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하지 않을 경우 도어 내부에 위치시켜 보안성을 향상시키는 도어 손잡이를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상기 목적 달성을 위하여 본 발명은, 도어 손잡이, 벽면에 접촉하여 내부 공간을 개방 및 폐쇄하는 도어; 상기 도어 내부에 장착되어 벽면에 형성된 내부홀과 결합 및 분리되어 상기 도어를 잠금 또는 해제하는 잠금장치; 상기 도어 외부로 돌출되지 않게 상기 도어의 안착공간에 안착되는 손잡이; 상기 손잡이를도어 외부로 돌출시키는 액추에이터; 상기 도어 외부에 장착되어 사용자를 인식하는 인식부; 및 상기 인식부에 연결되어 상기 잠금장치와 상기 액추에이터를 제어하는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