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Soft-Materials Lab.

Abstract

리튬-황 전지용 다공성 및 전도성막,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에 관한 것으로, 제1 매트릭스 및 제2 매트릭스를 포함하는 복합체이며, 상기 복합체의 구조는, 상기 제1 매트릭스 표면에 상기 제2 매트릭스가 위치하는 것이고, 상기 제1 매트릭스는, 탄소 구조물 및 상기 탄소 구조물 내 제1 직경의 기공을 포함하며, 상기 제2 매트릭스는, 유기골격구조체 (Covalent-Organic Framework, COF) 및 상기 유기골격구조체 내 제2 직경의 기공을 포함하고, 상기 제1 직경은 상기 제2 직경보다 큰 것인 리튬-황 전지용 다공성 및 전도성막,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