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gent System Software Lab.

Abstract

회전로터 고장시 회전로터 위치를 가변시켜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무인항공기 비행 중 발생되는 응급 상황에 용이하고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몸체와, 상기 몸체에 원주방향을 따라 각도를 두고 배치되고 몸체에서 외측으로 연장 설치되는 복수개의 지지대, 상기 각 지지대에 설치되어 추력을 발생시키는 복수개의 회전로터, 및 상기 각 회전로터에 연결되어 회전로터를 구동하는 모터, 상기 몸체에 대해 지지대를 이동시켜 몸체 원주방향을 따라 회전로터의 위치를 가변시키는 구동부, 및 상기 회전로터 이상 유무에 따라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여 몸체의 수평 자세를 유지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무인항공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