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성 하이브리드 기판을 포함한 스마트 콘택트 렌즈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안테나 코일과 신축성 전극이 놓인 연성기판과, 정류회로, 발광소자 및 바이오센서가 놓인 강성기판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기판을 이용해 스마트 콘택트 렌즈를 제조함으로써, 투명하면서도 신축성을 가지기 때문에 이물감이 최소화되어 착용감이 향상될 수 있다. 또한, 바이오센서가 생체신호의 감지 여부에 따라 발광소자가 온 또는 오프됨으로써, 바이오센서의 작동상태를 쉽게 인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