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Power Interface & Power Electronics Lab.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전자 유도 가열 조리기는 외부 전원으로부터 공급된 교류 전압을 직류 전압으로 변환하는 정류부, 정류부로부터 출력된 전압을 이용하여 가열 코일에 전류를 공급하는 인버터, 인버터에 의해 전류가 흐르면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가열 코일, 정류부로부터 전압이 출력되는 DC 양단과 가열 코일 사이에 직렬 연결된 복수의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공진 커패시터, 공진 커패시터와 병렬 연결될 수 있는 WPT 커패시터 및 공진 커패시터와 WPT 커패시터의 병렬 연결 여부를 결정하는 모드 전환 스위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