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uits & Systems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다중 채널 저항형 가스센서 시스템은, 다수의 저항형 가스 센서에 각각 연결되는 다수의 가스 센서용 채널을 갖는 다중 채널 어레이와, 전류 모드, 저항 모드 및 외부 저항 모드 중 어느 하나의 모드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하나의 모드를 이용하여 상기 다수의 가스 센서용 채널 중 어느 한 채널로부터 획득된 센싱 값을 분석하여 그에 상응하는 제 1 전압 값을 출력하는 제 1 전처리부와, 상기 제 1 전압 값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제 1 ADC(Analog to Digital Converter)와, 상기 제 1 전처리부가 상기 전류 모드, 상기 저항 모드 및 상기 외부 저항 모드 중 어느 한 모드를 수행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전류 모드는 기 설정된 제 1 저항 값 미만의 센싱 값을 분석하기 위한 모드이고, 상기 저항 모드는 상기 기 설정된 제 1 저항 값 이상이고, 기 설정된 제 2 저항 값 미만인 센싱 값을 분석하기 위한 모드이며, 상기 외부 저항 모드는 상기 기 설정된 제 1 저항 값보다 상대적으로 큰 저항 값을 갖는 상기 기 설정된 제 2 저항 값 이상의 센싱 값을 분석하기 위한 모드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