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fluidics & Nanomechatronic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제1유체, 제1유체에 하부 또는 전체가 침지되며, 하면으로부터 홈 형상의 배양챔버 복수개가 어레이 형태로 형성되는 배양기판 및 배양챔버에 수용되며 미생물이 있는 배양액을 포함하되, 배양챔버에 수용되는 배양액은 제1유체와 혼합되지 않도록 제1유체보다 비중이 작은 유체로 형성되어, 배양챔버에 수용되는 배양액이 제1유체 내에서 개별적으로 구획되는 미세유체 배양장치를 제공한다.

따라서 저비용으로 미세유체장치에 대한 제반지식이 없이도 누구나 쉽게 제작이 가능하고, 원리가 간단하며 미생물 항생제(ANTIBIOTIC)와 같은 의약품개발 및 미생물생태학 연구에서 필요로 하는 미생물 대량선별과정(HTS) 등 다양한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