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압에 따른 정전 용량 변화를 이용한 안압 센서, 그를 포함하는 콘택트 렌즈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콘택트 렌즈에 투명한 안압 센서를 구비함으로써, 시야를 가리지 않고 실시간으로 안압 측정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그래핀과 은나노 와이어로 구성된 상,하부 전극과, 상기 상,하부 전극 사이에 적층된 유전층을 포함함으로써, 두께가 얇아서 눈에 착용시 이물감이 적고, 신축성이 높으며, 외부와 무선 통신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