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Soft-Materials Lab.

Abstract

복합 전해질, 그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 전지에 관한 것으로, 내부에 다수의 기공이 존재하는 3차원 그물 구조인 광가교 고분자 매트릭스; 니트릴계 화합물, 에테르계 화합물,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하는 유기 용매, 및 이온성염을 포함하는 유기 전해질; 및 LATP계 무기 전해질, LSTP계 무기 전해질,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하는 무기 전해질;을 포함하는, 복합 전해질, 그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 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