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Computer Interface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뇌신호 기반 3차원 상지운동 외부보조기기 제어를 위한 가상 뇌파 생성장치와 시뮬레이션 장치에 있어서, 영장류에서 실제 측정한 뇌파 신호와 3차원 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뉴런 발화 패턴 모델 함수의 캘리브레이션 파라미터를 결정하여 3차원 운동 데이터에 대응되는 가상 뇌파 신호를 생성하고, 머신 러닝을 통해 가상 뇌파 신호를 디코딩하여 시뮬레이션된 3차원 운동 데이터를 생성한 후, 시뮬레이션된 3차원 운동 데이터로 외부 보조기기의 움직임을 제어하고 인가된 3차원 운동데이터와 시뮬레이션된 3차원 운동데이터간 차이에 대해 시각 또는 촉각 정보로 피드백함으로써, 실제와 유사한 뇌-기계 인터페이스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 및 개선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