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ures & Sustainable Energy Lab.

Abstract

본 발명은 조촉매가 선택적으로 성장된 티타늄이 도핑된 다공성 헤마테이트로 이루어진 포토에노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투명전극 기판; 및 상기 투명전극 기판 상에 로드(rod) 형상으로 이루어진 티타늄이 도핑된 다공성 헤마테이트를 포함하며, 상기 티타늄이 도핑된 다공성 헤마테이트는 조촉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헤마타이트 물분해 성능의 효과적인 향상을 위한 FEOOH 물분해 촉매의 선택적 흡착가능한 포토 에노드를 제공한다.

본 발명인 헤마타이트 물분해 성능의 효과적인 향상을 위한 FEOOH 물분해 촉매의 선택적 흡착가능한 포토 에노드를 PEC 물분해 시스템에 적용할 경우, 헤마테이트 상에 도달하는 빛의 양을 증가시킴으로써 1.23 V vs RHE에서 4.06 mA/cm2 의 우수한 광전류 밀도값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인 헤마타이트 물분해 성능의 효과적인 향상을 위한 FEOOH 물분해 촉매의 선택적 흡착가능한 포토 에노드를 36시간 동안 PEC 물분해 시스템에 적용할 경우 값을 나타내는 바, 종래 헤마테이트를 포함하는 포토에노드와 비교하여 높은 장기간 순환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