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Nuclear Innovative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발전소의 고온 고압의 유체가 유동하는 배관의 유체가속부식을 방지하기 위한 배관의 코팅 방법으로서, 니켈 도금용액에 이산화티타늄(TIO2)나노입자를 첨가하는 단계 및 니켈 도금용액에 탄소강 재질로 형성된 배관을 침적시키고, 니켈 도금용액으로부터 배관의 표면으로 부식방지 코팅층을 형성하되, 니켈 도금용액의 온도는 78℃ 내지 82℃ 범위로 하고, PH농도는 9 내지 9.5의 범위로 하여 코팅층을 형성하는 유체가속부식을 방지하기 위한 배관의 코팅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