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ures & Sustainable Energy Lab.

Abstract

3차원 네트워크로 서로 연결된 그래핀들 및 연속적인 채널을 이루는 기공들을 갖는 나노다공성 그래핀층을, 단순하고 빠른 자가결집 후 박리하는 방식에 의해, 유연성 카본계 기재 상에 균일하게 형성할 수 있고, 그 결과 제조된 3D-그래핀 기반의 전극은 높은 유연성 및 경량성을 가짐으로써 전고체상의 슈퍼캐패시터의 제조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