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scale Biomimetics and Manufacturing Lab.

Abstract

본 발명은 일 측 유체와 접촉하는 필름기재, 일 측 단부가 필름기재의 일 측 결합하고, 자성을 띄는 재질로 형성되어 자력에 의하여 타 측이 움직이는 자성필러 복수개가 필름기재의 일 측 어레이 형태로 형성되는 필러 어레이 부 및 필름기재의 타 측에 위치하여 자기장을 형성하고, 자기장을 변화시켜 자성필러들을 움직이게 하여 필름기재 인근의 유체의 유동을 발생시키는 자기장 발생 부를 포함하는 능동형 방오 필름을 제공한다.

따라서 마그네틱입자와 수지 혼합물을 필름기재에 도포한 후 자기장을 형성하여 필러 어레이를 형성하고, 자석을 이동시키면 되는 구조로서 그 구조가 간단하여 제조가 용이하고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며, 유지보수가 간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