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gent System Software Lab.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동시 이기종 컴퓨팅 환경에서의 동적 시스템 상태 조절 방법은 타겟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처리되어야 할 작업량(WORKLOAD)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정보 수신 단계와, 작업량 중 소정 부분을 유형별 계산 장치에 분배하여, 유형별 계산 장치의 동작 속도별 작업 아이템(WORK ITEM) 처리 시간을 산출하는 프로파일 단계와, 유형별 계산 장치의 동작 속도별 작업 아이템 처리 시간을 기초로 유형별 계산 장치에 작업량을 분배할 수 있는 시스템 상태 중 타겟 애플리케이션 실행시 처리 속도를 가장 빠르게 하는 제1 시스템 상태, 에너지 효율을 가장 좋게 하는 제2 시스템 상태 및 EDP(ENERGY DELAY PRODUCT)를 가장 좋게 하는 제3 시스템 상태 중 적어도 하나를 판별하는 시스템 상태 공간 분석 단계와, 제1, 제2 및 제3 시스템 상태 중 하나의 시스템 상태에 따라 유형별 계산 장치에 작업량 분배를 적용하는 시스템 상태 적용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