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폐된 자유 아민기를 갖는 고차분지형 폴리글리세롤계 공중합체의 제조

Abstract

보호된 아민기를 갖는 글리시딜아민계 모노머 및 글리시딜알콜계 모노머의 혼합물에 폴리올 개시제를 가하여 공중합 반응시킨 후 탈보호시켜 제조되는 고차분지형 폴리글리세롤계 공중합체는, 폴리글리세롤 골격을 가짐으로써 생체적합성이 우수하고 자유 아민기를 가짐으로써 다양한 생물학적 분자와의 접합이 가능하며, 특히 상기 자유 아민기가 고차분지형 폴리글리세롤 골격의 내부에 은폐되어 높은 생체적합성을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