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네트워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정확한 공기오염정보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네트워크 시스템은, 사용자의 신체에 착용되고 사용자 주변의 공기오염정보 및 상기 공기오염정보가 획득되는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통신 가능하게 연결되며 상기 공기오염정보 및 상기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공기오염지도를 생성하는 모바일 기기를 포함한다.

상기 모바일 기기는 공기오염정보 표시명령이 입력되면,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획득된 상기 공기오염정보 및 상기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공기오염지도를 생성 및 표시하므로, 사용자는 상기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현재 위치의 공기오염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