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청정 장치

Abstract

본 실시 예에 따른 공기 청정 장치는, 외관을 형성하고, 물건이 보관되는 보관공간 및 상기 보관공간과 구획되는 수용공간을 가지는 몸체부; 상기 몸체부에 제공되며, 상기 보관공간 및 상기 수용공간을 선택적으로 차폐하는 커버부; 상기 몸체부의 일측과 타측에 연결되고, 사용자의 신체 일부에 착용되어 상기 몸체부를 지지하는 연장부; 및 상기 수용공간에 수용되며, 상기 몸체부의 외부로부터 공기를 흡입하고, 흡입된 공기를 필터링하여 토출하는 에어청정부; 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르면, 실내공간 및 실외공간 등 설치 공간의 제약없이 사용자의 호흡기로 깨끗한 공기를 공급 가능함으로, 사용자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물품을 보관하거나, 사용자의 움직임에도 사용자의 신체에 고정되는 가방 타입으로 공기 청정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이 향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