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 Electronic Convergence System Lab.

Abstract

본 발명의 개인용 탑승형 이동 장치는, 소정의 패턴이 형성되어 있으며 올라타는 탑승자에 의해 눌려질 수 있는 감시부위를 구비하는 탑승부와, 탑승부를 임의의 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바퀴를 포함하는 이동부와, 감시부위를 향하도록 배치되어 상기 패턴을 촬영하는 촬영부와, 및 감시부위를 촬영한 영상으로부터 패턴의 변형된 형태를 식별하고 식별된 형태에 근거하여 탑승자의 제어의도를 판단하고 판단된 제어의도에 근거하여 이동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