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telligent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에 의하면, 반응 사출 성형의 원료인 둘 이상의 액상의 원료 단량체들이 준비되는 원료 단량체 준비 단계; 상기 원료 단량체 준비 단계에서 준비된 상기 둘 이상의 액상의 원료 단량체들이 혼합되어서 액상의 원료 단량체 혼합물이 형성되는 원료 혼합 단계; 상기 원료 혼합 단계를 통해 형성된 상기 원료 단량체 혼합물에 탄소나노튜브가 첨가되는 탄소나노튜브 첨가 단계; 상기 원료 혼합 단계를 통해 형성된 상기 원료 단량체 혼합물에 상기 탄소나노튜브의 응집을 방지하는 응집 방지 물질이 첨가되는 응집 방지 물질 첨가 단계; 및 상기 탄소나노튜브 첨가 단계와 상기 응집 방지 물질 첨가 단계를 거쳐 준비된 상기 탄소나노튜브와 상기 응집 방지 물질이 첨가된 액상의 원료 단량체 혼합물이 반응 사출 성형 금형으로 사출되는 사출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응집 방지 물질은 상기 액상의 원료 단량체 혼합물이 중합 반응에 의해 생성되는 중합체의 분말인 반응 사출 성형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