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Recognition Lab.

Abstract

본 발명은, 유기감응제, 조성물, 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트리아릴아민 전자 주개 및 상기 전자 주개와 콘주게이트된 디티에노[3,2-b;2',3''-d]티오펜 (dithieno[3,2-b;2',3''-d]thiophene, DTT)계 π-브릿지(π-bridge)의 코어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코어 유닛은, 상기 전자 주개와 단일, 이중 또는 삼중 결합에 의해 연결된 것인, 유기감응제, 조성물, 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